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주가 전망 분석

모르면배워

by 골골개구리 2021. 1. 14. 22:41

본문

삼성이란 이름은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에게 아니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1위 기업인데요. 하지만 커다란 삼성이란 이름 뒤에는 수많은 계열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공부를 하고 있다면 이 각각의 계열사들의 특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계열사마다 분야가 있기 마련이고 이 분야가 세계적인 흐름을 가져가느냐 아님 후퇴하느냐에 따라 수익의 기대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삼성이란 이름이 절대적인 수익을 보장하진 않는다는 것이죠. 특히 전체적인 시장이 침체기였다 다시 살아나고 있는 건축분야가 좋은 예라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삼성물산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살아나고 있는 건축분야이면서도 호재로 작용할 좋은 뉴스들이 연달아 터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뉴스가 보도디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44가구 소규모 도곡삼호 수주★

 

 

서울 강남구에서 비교적 활발하지 못한 편에 속했던 도곡동의 재건축 사업. 하지만 이번에 4개 단지가 조합 설리블 추진하고 시공사 선정을 목전에 두고 있느데요. 반포 래미안원베일리의 경우 3.3제곱미처 당 5668만원의 사상 최고 일반분양가를 승인 받으며 도곡동의 재건축에 촉매제로 작용하였습니다.

 

 

정비업계의 말에 따르면 도곡삼호아파트 조합이 총회에서 삼성문산을 시공사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도곡삼호 재건축의 경우 도곡동 540일대 144가구 아파트의 소규모 단지로 지하 3층 ~ 지상 18층이며 4개동 308가구로 조성되는 사업입니다.

 

 

 

도곡삼호는 대단지인 도곡렉슬과 마주보는 위치에 자리잡고 지하철 분당선 한티역과 가까워 교통이 좋고 도곡중, 강남세브란스병원과 가까이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성 면에서도 좋은 편에 속하기에 조합 관계자는 내년 쯤 하여 100여 가구를 분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144가구 소규모 단지에 이렇게 공을 들이는 이유는 바로 도곡동에서 추진하는 재건축 4개 단지 약 1300여 가구를 염두한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건설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도곡삼호는 도곡로와 언주로가 교차하는 지점으로 광고효과가 큰 지역이라며 도곡동 4개 재건축 단시 수주에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이 아닐까 예상된다 말했습니다.

 

 

물론 도곡동이 대치동이나 개포동의 재건축에 비하면 가구 수가 적어 저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대치동 은만의 경우 4424가구이며 개포동은 5040가구에 달하는 초대형 단지이니 700가구를 넘지않는 도곡동과 비교하면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도곡동 아파트 시세가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도곡 개포한신의 경우 22억 5000만원에 거래된 사실이 있는 것을 볼 때 이를 수주할 가능성이 높은 삼성물산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는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부산 래미안 포레스티지 4043가구 내달 분양★

 

 

 

앞선 뉴스가 작은 호재라면 삼성물산 주가에 큰 호재로 작용할 뉴스는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바로 부산 동래구에 4043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단지가 들어선다는 것입니다. 바로 삼성물산의 래미안 단독 브랜드 아파트이죠.

 

부산 동래구 온천 4구역을 재개발 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총 3개 단지로 구성되며 지하 6층 ~ 지상 최고 35층에 달하며 36개 동 총 4043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중 조합원과 임대물량을 제외할 겨웅 2331가구가 일반에 분양이 되는데요.

 

 

 

금정산의 자연환경에 상징성을 부여하여 숲을 의미하는 포레스트와 위산과 명망을 의미하는 프레스티지를 합성하여 래미안 포레스트지라는 대규모 단지의 이름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이름만 봐도 삼성물산이 이 대규모 단지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교통을 봐도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 우장춘로, 금강로, 식물원로와 인접하여 시내로의 이동도 원활합니다. 거기에 경부고속도로 구서IC와 통하여 타지역 이동까지 편리한데요.

 

 

 

여기에 명문학군 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1km 내 초중학교가 있어 교육환경이 좋을 뿐 아니라 부산 주요 상권인 온천장과 부산대 앞 상권, 허심청, 홈플러스, CGV,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NC백화점, 금강식물원 금강공원 등과 인접하여 생활 편의, 주거환경 뭐하나 빠지는 곳이 없어 삼성물산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커 보입니다.

 

☆삼성물산 주가 전망은?★

 

 

이외에도 하나금융투자에서 주목해야할 대형주 주가로 삼성물산 주가를 언급한 뉴스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준법경영 드라이브를 가속했다는 뉴스 등을 봤을 때 삼성물산 주가의 전망에 어두움은 없어 보이는데요. 거기다 고객만족도마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여 삼성물산 주가는 매수에 치우쳐도 괜찮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만 이런 호재가 계속해서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점, 건축업의 회복세가 언제 그칠질 모른다는 점 등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삼성물산 주가의 중요변수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삼성물산 주가 전망에 대한 분석 등은 개인의 의견일 뿐이니 항상 다른 사람의 생각은 이렇구나 하는 정도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